[영화 리뷰] 스파이더맨 2 – Spider Man 2 (2004)

스파이더맨 2 포스터

샘 레이미 스파이더맨 트릴로지의 두 번째 작품으로, 피터파커가 스파이더맨으로 영웅 활동, 대학생으로서의 학업 등 피터파커 와 스파이더맨 사이의 균형을 잡지 못하는 고난을 그렸으며, 메인 악당으로는 닥터 옥토퍼스가 등장합니다.

원제Spider-Man 2
감독샘 레이미
각본엘빈 사전트
음악대니 엘프먼
장르슈퍼히어로,액션,어드벤쳐
상영 시간127분
상영 등급12세 이상 관람가

배우 소개

  1. 토비 맥과이어 (Tobey Maguire) – 피터 파커 / 스파이더맨 역:
    • 토비 맥과이어는 이 작품에서도 피터 파커 / 스파이더맨 역할을 이어가며, 스파이더맨으로서의 책임과 고난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2. 크리스틴 던스트 (Kirsten Dunst) – 메리 제인 왓슨 역:
    • 크리스틴 던스튼은 메리 제인 왓슨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그녀는 피터 파커의 연인으로서 그의 고난과 힘겨운 선택 앞에서 고민하는 캐릭터입니다.
  3. 알프레드 모리나 (Alfred Molina) – 닥터 옥토퍼스 역:
    • 알프레드 모리나는 닥터 옥토퍼스라고도 불리는 캐릭터로 등장합니다. 그는 과학 실험 중 사고로 4개의 금속 팔을 가지게 되어 악당 닥터 옥토퍼스로 변신합니다.
  4. 제임스 프랭코 (James Franco) – 해리 오스본 역:
    • 제임스 프랭코는 해리 오스본 역할로 출연합니다. 그는 아버지 노먼 오스본의 죽음을 알게 되면서 피터 파커에 대한 복수심을 품게 되며 이야기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줄거리

스파이더맨 1 이후, 피터 파커는 피터 파커의 삶과 스파이더맨의 삶에서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하지만, 그로 인해 개인적인 삶에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한편, 옥타비우스 박사는 태양의 힘을 가질 수 있는 새로운 연구를 진행합니다만, 실패로 끝나게 되며 큰 부상을 입게 됩니다. 그의 부인은 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옥타비우스 박사는 수술실로 이송됐으나 그의 인공 팔이 의사들을 몰살해 버리고 제어 칩이 부서져 옥타비우스 박사도 자신이 만들어낸 피조물인 인공팔에 지배당하게 됩니다. 실험의 실패가 자신의 착오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그는 더 거대한 기구를 만드려 하고 그를 막기 위해 피터 파커는 다시 스파이더맨의 가면을 쓰고 결전을 버리게 됩니다.

스파이더맨 기차역 액션신 보러가기

영화 리뷰

흠잡을 곳이 없는 오락 영화로서 수준급의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슈퍼히어로 영화로서의 시원한 액션씬, 악당과 주인공에게 고루 분배된 서사와 캐릭터성, 확실한 주제의식 등 시간이 지나도 최상위권 슈퍼히어로 영화로 꼽힙니다. 소포모어 징크스를 극복한 작품이기도 하며, 개봉 당시 평가와 흥행 모두 큰 성공을 거두며 최고의 명작으로 기억되는 영화입니다. 무엇보다도 스파이더맨과 피터파커의 이중신분으로서 현실 사회를 살아가야하는 고난과 큰 힘에는 큰 책임이 따르는 대가를 매우 훌륭하게 연출해내어 영화의 빌드업과 결말을 아주 완성도 있게 만든 영화입니다.

스파이더맨 1편 리뷰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