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리뷰] 반지의 제왕 : 두 개의 탑 – The Lord of the Rings : The Two Towers

반지의 제왕 두개의 탑
포스터

J.R.R 톨킨의 동명 원작 소설 반지의 제왕의 두번째 영화로 1편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에서 찢어진 원정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2002년에 개봉하였으며 전작과 동일하게 피터 잭슨이 메가폰을 잡았습니다.

원제The Lord of the Rings: The Two Towers
감독피터 잭슨
각본피터 잭슨, 프랜 월시,필리파 보엔스,스티븐 싱클레어
음악하워드 쇼어
장르판타지,모험,액션
상영 시간179분, 235분 (확장판)
상영 등급12세 이상 관람가

배우 소개

  1. 일라이저 우드 (Elijah Wood) – 프로도 배기스: 일라이저 우드는 프로도 배기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는 작은 호빗으로서 반지 파괴의 임무를 맡게 되는 주인공입니다.
  2. 이안 맥켈런 (Ian McKellen) – 간달프: 이안 맥켈런은 마법사 간달프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프로도와 반지 원정대를 이끄는 중요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3. 숀 애스틴 (Sean Astin) – 샘와이즈 갬지: 숀 애스틴은 프로도의 친구이자 가장 신실한 동료인 샘와이즈 갬지 역할을 했습니다.
  4. 비고 모텐슨 (Viggo Mortensen) – 아라곤: 비고 모텐슨은 아라곤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그는 반지 원정대의 능력 있는 전사이자 리더입니다.
  5. 올랜도 블룸 (Orlando Bloom) – 레골라스: 올랜도 블룸은 엘프 전사 레골라스 역할을 맡았습니다. 그의 화살쏘기 능력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6. 크리스토퍼 리 (Christopher Lee) – 사루만: 크리스토퍼 리는 악당 사루만 역할로 출연했습니다.

줄거리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에서 결성된 반지원정대는 사루만 휘하의 오크,우르크하이에게 쫒겨 쪼개지고, 반지를 파괴하려 계속 앞으로 나아가는 프로도와 샘, 오크에게 붙잡혀 버린 메리와 피핀, 그리고 메리와 피핀을 구하기 위해 오크를 추격하는 아라고른,김리,레골라스 3개의 그룹으로 나눠져 스토리가 진행됩니다.

사루만은 로한에 대한 공격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아라고른 그룹은 메리와 피핀을 추격하는 도중 전작에서 죽은 줄 알았던 간달프가 백색의 마법사로 다시 돌아온 것을 보고 함꼐 로한으로 가게 됩니다. 이미 사루만의 첩자 뱀혓바닥 그리마에 의해 로한은 망국의 길로 치닺고 있었지만, 간달프의 도움으로 로한에 대한 희망이 생기고 사루만에 대한 반격을 시작합니다.

한편 프로도 일행은 골룸의 도움을 받아 모르도르로 향하는 도중 보로미르의 동생 파라미르를 만나게 되고 골룸이 구속됨에 따라 프로도와 샘은 그들과 함께 하게 됩니다.

로한 일행은 로한이 사루만과 전면전을 벌일 수 없다는 판단하에 나팔산성으로 피신하게 되고 사루만의 군대와 대전투를 시작하며 클라이맥스가 시작됩니다

영화 리뷰

기나긴 상영시간에도 불구하고 지루할 틈 없는 최고의 판타지 영화 중 하나로, 전작보다 더욱 더 커진 스케일로 웅장함을 표현했습니다. 특히 영화 하이라이트라고 볼 수 있는 나팔산성 전투는 압도적인 스케일로 눈을 즐겁게 해줬으며, 절대 반지를 운반하는 프로도와 샘의 여정에서 반지의 힘에 점점 더 무너져가는 프로도를 보여주며 긴장감을 놓치지 않게 하였습니다. 대부분 B급 영화를 연출했던 피터 잭슨은 이번 영화에서 프로도와 골룸의 관계를 집중적으로 강조하며, 반지로 상징되는 권력 앞에서 연약해지지 않을 자가 누가 있을지를 끊임 없이 질문합니다.

반지의 제왕 반지원정대 리뷰 보러가기

로튼 토마토 평론가 리뷰 보러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