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통합하여 육지와의 전쟁을 막으려하는 아쿠아맨 영화 리뷰,줄거리,평론가 평가

아쿠아맨 포스터

아쿠아맨 은 DCEU의 6번째 영화이자 아쿠아맨 실사 영화 첫 작품이며, 쏘우,컨저링,분노의 질주 : 더 세븐으로 이름이 잘 알려진 제임스 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왕좌의 게임에서 인기몰이를 시작한 제이슨 모모아가 아쿠아맨 역을 맡았습니다.

원제Aquaman
감독제임스 완
각본데이비드 레슬리 존슨맥골드릭, 윌 빌
음악루퍼트 그렉슨 윌리엄스
장르슈퍼히어로,액션,SF
상영 시간143분
상영 등급12세 관람가

DCEU 최초로 흥행 수입 10억 달러는 돌파한 영화 아쿠아맨

아쿠아맨이 개봉할 당시 DCEU는 정말 폭망의 길로 가고 있었습니다. 잭 스나이더 감독의 중도 하차로 투입된 조스 웨던의 저스티스 리그가 대실패로 끝나면서 암울한 상황이었고, 심지어 DC 최고 인기 캐릭터들인 배트맨, 슈퍼맨을 주연으로 한 영화가 실패로 끝나고 인지도가 상당히 낮은 아쿠마앤의 영화는 큰 기대를 받지 못한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아쿠아맨이 개봉되고 평가가 괜찮은 영화로 후기가 알려지면서 역주행을 타기 시작해 결과적으로는 DCEU 최초의 흥행 수입 10억 달러를 돌파하며 대흥행을 확정지어버립니다.

아쿠아맨 배우 소개

  1. 제이슨 모모아 (Jason Momoa) – 아서 커리 (Arthur Curry) 역:
    • 제이슨 모모아는 주인공 아서 커리 역을 맡았습니다. 아서는 육지에서 태어났지만 바다의 왕자로서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아틀란티스의 위험을 막기 위해 자신의 운명을 받아들이게 됩니다.
  2. 엠버 허드 (Amber Heard) – 메라 (Mera) 역:
    • 엠버 허드는 메라 역으로 등장합니다. 메라는 아쿠아맨의 동반자로서 바다의 힘을 다루며 함께 위험을 막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3. 윌렘 데포 (Willem Dafoe) – 벌코 (Nudis Vulko) 역:
    • 윌렘 데포는 벌코 역을 맡았습니다. 벌코은 아서 커리의 조언자이자 지원자로서 그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습니다.
  4. 패트릭 윌슨 (Patrick Wilson) – 옴 (Orm) 역:
    • 패트릭 윌슨은 옴 역으로 등장합니다. 옴은 아서의 이부동생으로서 아틀란티스를 지배하려는 악당입니다.

줄거리

아틀란티스의 여왕 어머니와 등대를 지키는 인간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아서 커리 / 아쿠아맨은 바다와 관련된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바다와 육지 양쪽 세계에서 자신의 역할을 찾기 어려워 합니다. 그 도중 자신의 이복동생인 옴이 육지와의 전쟁을 선포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것을 메라에게 듣게 되며, 아서 커리는 아틀란티스의 여왕의 첫번째 아들이니 아틀란티스의 왕좌는 아서 것이라며 아틀란티스로 돌아와 전쟁을 막자고 합니다.

아틀란티스의 충신인 벌코는 아서에게 전설의 아틀란티스의 창인 삼지창의 위치를 알아냈으며 이 삼지창을 찾아내어 바다를 통합하여 아틀란티스의 왕이 되라고 조언합니다.

아틀란티스의 전설의 창을 찾아 바다를 규합하여 왕이 되려 하는 아서와 그 과정에서 아서와 악연이 있던 블랙만타 그리고 이복 동생인 옴과 전면전인 결투를 펼치며 바다와 육지사이의 전쟁을 막으려 고군분투 하게 됩니다.

영화 리뷰

제임스 완은 영화 제작 당시 바다는 상상력을 마음껏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이라 공헌하며 영화를 만들었는데 그 기대에 부합하게 다른 판타지들과 부합할 정도로 엄청난 비주얼 대잔치를 보여주었습니다. 보통 바다를 배경으로 한 영화 작품은 엄청난 제작비 때문에 할리우드에서도 꺼려하는 분야이긴 한데, 특히 캐리비안 해적처럼 해상이 아닌 수중을 배경으로 하며 바다의 스케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한때 DC 코믹스의 아쿠아맨 캐릭터는 물고기와 대화하는 능력만 있을 뿐 다른 멋진 능력이 없어서 대중들로부터 까이는 신세였는데, 제프 존즈의 아쿠아맨 시리즈를 기점으로 (이 영화는 제프 존즈의 아쿠아맨 설정을 상당 수 채용하였습니다) 아쿠아맨의 힘과 능력의 묘사는 점점 더 압도적으로 되었고 제임스 완은 이 영화에서 충실하게 잘 표현 하였습니다. 또한 공포 영화 전문가였던 제임스 완 답게 영화 도중 긴장감 높은 연출을 펼치며 인상적인 영화적인 연출도 보여줬습니다.

결과적으로 재밌는 영화를 만들어 몰락 직전의 DCEU에 호흡기를 달아 준 작품이며, 흥행에 성공하여 아쿠아맨 로스트킹덤 후속작이 이번년도 말에 개봉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최종적으로 새로 리부트 된 DCU에 포함되지 않아 정사의 스토리가 되지는 않겠지만 어떻게 마무리 할지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아쿠아맨 로튼 토마토 평론가 리뷰 보러가기

다른 영화 리뷰 보러가기

Leave a Comment